저는 아반떼HD 타는 알렉스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연료 첨가제 스타나다인입니다.
일단 저는 디젤 차량이기 때분에(아반떼 디젤이 있는걸 은근 많은 분들이 모르시더라구요)
디젤용 스타나다인을 사용하였습니다.
사실 연료 첨가제는 첨 들어 봤고 스타나다인?이런 발음하기도 힘든 제품명도 첨 들어 봤어요. 후배가 선물을 해줬는데 사용해보고 이녀석의 별명을 알게되었답니다.
안 사용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한 사람이 없다는 전설의 물건!!!  아무튼 아반떼에 넣어 본 경험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외관은 일단 이렇게 생겼구요. 공간이 없어서 바닥에 놓고 찍었습니다.

사용방법 : L당 2ml를 투입한다. 라고 써 있지만 저는 계산이 어려워 아반떼HD 가득 주유시 40L정도 들어가는 걸 감안해서 80ml를 투입하였습니다.

참고로 가솔린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디젤은 가솔린과 모양이 다르네요.)

제차는 참고로 08년식 아반떼HD 디젤이고 33만 km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ㅡㅜ
하지만 연료 첨가제 스타나나인 디젤용을 넣어본 후기로 절대 후회가 없었네요.
일단 엔진오일 막 교체했을때 처럼 차량의 소음과 진동이 감소하고 오르막길 출력 아주 좋습니다. 아드레날린 뿜뿜 입니다. 마지막으로 연비향상이 있는데 그렇게 직접적으로 효과를 느낄순 없었지만? 출력 자체가 좋기 때문에 연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가 되요. 자 한번 경험 해보실까요? 스타나다인 강추입니다.
가격은 인터넷 검색해보니 최저가 3개입 32,500원이네요. 개당 10,833.33333333원
1개에 473ml니까 나누기 2ml 하면 236.5L 디젤에 첨가 할 수 있는 양으므로 저같은 경우 1달하고 조금 더 쓸 수 있겠네요. 저는 한번 주유시 40L 정도 1주일마다 주유하니까요. 왜케 많이 싸돌아 다닌거죠??ㅜ 그래도 한달에 대략 1만원 꼴. 괜찮네. 커피 3잔 값 되겠네요.

이상으로 스타나다인을 아반떼HD에 넣어본 후기 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