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영어성경 읽기 2번째에요. 시간이 없다!는 핑계라는 놈에게 매일매일 지지만 오늘도 들어가 영어성경을 읽어 봐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꺼에요.GOGO



 

출애굽기 3장 11~12

11 모세가 하나님께 아뢰되 내가 누구이기에 바로에게 가며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리이까

12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 있으리라 네가 그 백성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낸 후에 너희가 이 산에서 하나님을 섬기리니 이것이 내가 너를 보낸 증거니라


 

Exodus  3:11~12


 

11. But Moses protested to God, “Who am I to appear before Pharaoh? Who am I to lead the

그러나 모세는 항변했다. 하나님께, 누구인데 제가 등장하겠습니까? 바로 앞에 누구인데 제가 이끌겠습니까?

people of israel out of Egypt?”

그 사람들을 이스라엘 밖으로

12. God answered, “I will be with you. And this is your sign that I am the one who has sent

하나님은 대답하셨다 “내가 있을 것이다 함께 너와. 그리고 이것이 너의 표시         내가 되는 사람이 보낸 너를:

you: When you have brought the people out of Egypt, you will worship God at this very  

        그때 네가 이끌 때               그 사람들을 밖으로 애굽, 너는 예배 할 것이다 하나님을 에서 이 바로

mountain.”

산에서


 

(단어 : protest: 항의하다, 주장하다. appear : 나타나다, 보이게 되다. 출현하다.)


 

<정리하면>

11. But Moses protested to God, “Who am I to appear before Pharaoh? Who am I to lead the

그러나 모세는 내가 누구길래 바로의 앞에 서며, 내가 누구길래 그 이스라엘 사람들을 이집트 밖으로 이끌어 낼 수

people of israel out of Egypt?”

있습니까? 라고 항변하였다.

12. God answered, “I will be with you. And this is your sign that I am the one who has sent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는 너와 함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내가 너를 보낸 그 분임을 보이는 너의 표시이니

you: When you have brought the people out of Egypt, you will worship God at this very  

         네가 그 사람들을 애굽 밖으로 이끌 때, 너는 이 산에서 하나님을 예배할 것이다.

mountain.”




 

<중요구문분석>

1. And this is your sign that I am the one who has sent you

위 문장에서 that는 동격의 that 이다. 동격의 that도 관계대명사처럼 동사 부분을 <는, 던>으로 해석하면 된다.

 

뒤에 나오는 who는 관계대명사로 사용되었다. 해석은 관계대명사 다음에 있는 동사를 <~하는, ~하던>으로 하면 된다.
리고 관계대명사는 문장안에 명사가 있으면 횟수에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


 

 

<훈련 한번 해볼까요?> - 3초안에 나오면 쑥쑥(한글만 보고 영어로 빨리 말하는 연습을 해요)

  1. 누구인데 제가 등장하겠습니까? 앞에서 그분?(                                                               )

  2. 누구인데 제가 이끌겠습니까 사람들을 이스라엘의 밖으로 애굽? (                                                                        )

  1. 너는 예배할 것이다 하나님을 에서 이 바로 산에서 (                                                                        )


 

<Quiz>

  1. 다음중 어법상 어색한 것을 고르시오.

  • God  ①anwered, “I will  ②be with you. And this ③is your sign that ④I am the one who ⑤have sent you.


 

           2. But Moses protested to God “Who am I ①appear before Pharaoh? Who am i ②lead the people of israel out of Egypt?”






 

<정답>

  1. 5번. have sent가 has sent로 되어야 한다. 관계대명사 who의 주어가 3인칭 단수인 the one 이기 때문이다.

  2. 1번. appear -> to appear / 2번. lead -> to lead로 고쳐야한다. To부정사는 부사로 사용되면 사건의 2진행으로 쓰인다.

                  그래서 여기서는 두번째 서술을 할 수 있는 To 부정사의 부사적 사용이 와야 한다.

 


-국영호목사님의 66일의 기적 영어성경 마스터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문제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성경 읽기-1  (0) 2018.07.25

+ Recent posts